나주배농협, 나주배 부산물연구 업무협약

  • 입력 2021.03.26 15:23
  • 수정 2021.03.26 15:2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원예농협은 지난 25일 ㈜서흥과 배 농가 소득창출을 위한 “나주배 부산물연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업무협정은 나주시의 배 관련 재배, 생산, 유통, 수출 및 가공산업 등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나주배원예농협과 20년간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추고 나주배의 부산물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서흥이 상호 협력하여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국내 우수대학 및 각 기관과의 산학협동으로 의약/ 소프트캡슐/ 건강기능식품/ 다양한 포장부문에서 고품질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서흥은 본사 인근의 경기, 충청지역배를 두고 먼 거리의 나주배를 선택하여 기능성 가공품사업에 뛰어든 것은 “나주배”가 가진 브랜드가치와 향후 해외 수출 등 장기적인 안목에서 이루어진 것이어서 힘든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 발굴을 위한 부가가치 창출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나주배 생산과정에서 적과 후 버려지는 동전크기의 어린유과에서만 함유된 기능성물질을 이용하여 체지방분해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발전해가기 위해 3년째 연구 사업을 계속하기로 했다.

특히 국내과일 중에서 가공품이 가장 적은 배에 대한 연구개발은 최근 건강 기능성과 해독작용에 대한 연구가 활발한 시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