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과기부 과학기술 프로젝트 공모 선정

동신대 주관, 5년 간 100억 투입

  • 입력 2021.06.02 13:54
  • 수정 2021.06.02 13:5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나주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1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발전에 필요한 핵심기술의 기획 및 연구개발을 지원해 자생적 연구개발 혁신체계 구축,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과학기술 프로젝트다.

공모 선정을 통해 5년 간 총 100억원 규모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스마트 웰에이징 기술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마이크로바이옴 노화측정 기술을 활용한 인체 장내 유형별·연령별 맞춤형 웰에이징 기능성 식품, 화장품, 의료소재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생물의학, 바이오산업 육성을 기획하는 것이 핵심이다.

동신대학교 주관으로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를 비롯한 20여개의 관계 기업들이 과제 수행 파트너로 참여한다.

나주시는 지난 해 10월부터 전라남도와 전문가 프로젝트 과제 컨설팅을 추진해오는 한편 사업기간 내 동신대학교에 사업비 34억원 규모 예산 지원을 약속하며 대규모 R&D사업 추진에 힘을 싣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과기부 공모 선정은 침체된 호남지역 R&D 환경을 개선하는 마중물이자 식품, 화장품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전라남도, 동신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