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여울지역아동센터, 농촌재능나눔 펼쳐

  • 입력 2021.06.07 17:3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김현수 장관)와 한국농어촌공사(김인식 사장)가 주관하고 사랑손힐링센터(강경구, 조선간호대학 겸임교수)가 시행하고 있는 2021 농촌재능나눔이 나주시 이창동 소재 꿈여울지역아동센터(백설 센터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집합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방역수칙 준수와 분반을 통한 인원수 조절 등을 사전 협의한 후 진행된 2021농촌재능나눔 행사가 지난 4일 이창동 소재 꿈여울지역아동센터(백설 대표)에서 ‘슬기로운 농촌생활 응원해요!’(이하, 슬농생) 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산발적인 집단감염으로 조금은 경직된 분위기였지만 방과 후 모인 10명의 어린이들은 센터가 준비한 에탄올과 유칼립투스 오일, 편백수를 블랜딩한 항균스프레이와 손 씻기를 위한 항균 천연 비누세트 외에 준비된 레시피에 맞춰 편백분말이 가미된 핸드워시를 직접 만들어 본 후 효과적인 손씻기를 위한 감염증 예방법을 따라서 하는 등 전체 인원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아로마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가했다.

사랑손힐링센터는 올해로 3년째 영산포권역에 있는 4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고 있으며, 이날 처음 실시된 꿈여울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체험 행사를 시작으로 해피지역아동센터, 영산포지역아동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

강경구 대표는 “꿈여울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이창동 주민복지센터의 도움을 통해 지역 경로당과 남은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다소나마 위로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으며, ”지난해에는 수해지역인 다시면 죽산리와 다도면 도래마을 등에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는데 올해도 최선을 다해 지역을 순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