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금남동에 희망하우스 5호 현판

  • 입력 2021.06.22 13:2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6월 18일 금요일 LG화학 나주공장장 이현규 상무, 나주노동조합 류제혁 지부장, 변동진 금남동장, 김영덕 나주시회의장, 허영우 시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 금남동(남외2길 47-11, 17통)에서 ‘나사랑 희망하우스 5호’ 현판식을 실시하였다.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인근 지역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나주 원도심 지역에서 주거시설이 열악한 1가구를 선정,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여 전기, 도배, 장판, 가구 교체 등 대상자의 상황에 맞춰 주거시설을 집중 개선하는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이 성심껏 모금한 ‘트윈엔젤기금’과 회사가 마련한 ‘매칭그랜트’를 통해 세대당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5가구, 2500만원 상당을 지원해왔다.

특히 이번 실시한 ‘나사랑 희망하우스 5호’는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를 위해 먼 곳의 화장실을 가까운 곳에 신설하여 대상자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더불어 노후화된 주방 싱크대, 수납장 등을 교체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나사랑 희망하우스 5호’ 대상자 금남동 조모씨는 ‘평소에 다리가 불편하여 화장실 이용이 힘들었는데, 이번 LG화학 나주공장이 가까운 곳에 화장실을 신설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장 이현규 상무는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나주 원도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나주와 상생하는 LG화학 나주공장이 될 수 있도록 금년 하반기의 1차례 추가 희망하우스 지원과 더불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곁으로 다가가는 LG화학 나주공장이 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