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2년 활동 마무리

  • 입력 2021.06.24 18:5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6월 24일(목) 전남교육연수원 사도각 100강당에서 청렴시민감사관 2021년도 제2차 정기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제1기 시민감사관 임기 중에 개최하는 사실상 마지막 협의회로, 2년 동안의 시민감사관 활동에 대한 정리·평가와 함께 시민감사관제 운영 개선 방안이 논의됐다.

협의회 개최에 앞서, 청렴시민감사관 운영위원회는 제1기 시민감사관 자체 운영평가를 위해 총 세 차례의 회의를 가졌으며, 마지막 회의는 감사관 등 7명의 감사관실 직원들과 시민감사관제 운영 개선 방향을 위한 의견 교류의 자리를 가졌다.

지난 2019년 7월 출범한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은 2년 동안 130여개 기관(학교)의 종합감사와 신설학교 2개교의 시설기동감사에 참여해 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책과 사업이 교육현장에 잘 이행되고 있는지 확인했다.

특히,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 속에서도 청렴도 평가 분야 개선 TF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6개 분야 청렴도 향상방안을 마련했다. 2021년 상반기에는 사립학교 공립화 과정에 대한 특별사안조사 실시 및 구례공공도서관 이설공사와 관련, 주민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도교육청 사업부서에 개선의견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성인 감사관은 “전남교육의 청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신 제1기 시민감사관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시민감사관제 운영 개선 사항들에 대해서는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활동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