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S-SURE로 ESG 경영 강화

품질보증 및 지원 프로그램 상생협력 강화

  • 입력 2021.08.02 14:40
  • 수정 2021.08.02 14:41
  • 기자명 나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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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송전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의 지역산업 육성 및 품질보증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인 S-SURE(Standard Uprating Reconfirmation Echo)가 참여기업 공모를 통해 2021년도 사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한전KPS의 2021년도 S-SURE는 8월 2일부터 약 2주간 한전KPS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 모집 공고가 진행되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S-SURE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계측기 및 공기구의 검·교정과 품질교육 등의 기술 표준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한전KPS 고유의 상생협력 프로젝트이자 ESG 기반의 사회적 가치창출 프로그램이다.

한전KPS는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교정기관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교정 기술을 활용해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약 300여개 기업들에게 계측기 교정 지원과 컨설팅은 물론, 품질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표준과 품질수준 역량 강화는 물론 제품 신뢰성 확보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1년에는 전국의 중소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해 교정분야의 1:1 맞춤 컨설팅과 계측기관리 역량향상 교육지원, 그리고 한전KPS 실험실 장비를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품질 향상 및 기술자문이 추가되어 중소기업의 기술 표준 및 품질수준 역량 강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한전KPS 김홍연 사장은 “S-SURE 프로그램은 동반성장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한전KPS의 ESG 책임 경영을 고도화하는 사업”이라며, “한전KPS는 상생협력 및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실행하여 사회책임 경영의 새로운 모델로 정립해 나감은 물론, 국가 산업기술 기반을 공고히 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 한전KPS의 S-SURE는 353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만 867점의 계측기 교정과 126명의 품질요원을 육성했으며, 참여 기업의 95%이상이 부품신뢰성 확보에 많은 도움을 받아 총 59억원의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는 등, 중소기업 기술표준화 및 품질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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