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자연탐구원, 자연탐구학습관 개관

자연관찰 · 생태체험 교육활동 요람 기대

  • 입력 2021.08.31 17:1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자연탐구원이 8월 26일(목) 기존 자료를 효과적으로 전시해 다양한 생물들의 생태와 서식환경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자연탐구학습관’을 개관했다.

장성군 북하면에 들어선 자연탐구학습관은 ‘자연과 함께하는 동행’을 주제로 자연탐구원이 보유하고 있던 포유류·조류·어류의 박제류와 나비·화석 표본류를 재구성해 효과적인 체험학습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다양한 서식환경과 생태를 복합적으로 이해하는 입체감 있는 연출과 자연과 인간의 상생 방법 등을 탐구할 수 있도록 시설을 구축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모든 시설을 가변화해 다양한 가이드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라남도자연탐구원은 이 학습관을 생태환경교육에 관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전남의 생태환경 교육의 장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개관식에 참석한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생명존중과 생태·환경 교육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오늘 문을 여는 자연탐구학습관이 아이들에게 자연생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 그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생태체험 환경교육의 요람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방역지침을 준수해 마스크 착용 및 거리 두기, 환기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최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