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차이가 차별되지 않는 존중으로 남성과 여성의 일상 속 평등 실현

  • 입력 2021.09.09 16:3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9월 7일(화) 농어업회의소 회의실에서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양성평등 주간은 남성과 여성의 일상 속 실질적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제정되었고,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을 기리는 기념일인 9월 1일(여권통문의 날)부터 9월 7일까지를 양성평등 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나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연숙)에서 주관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힘쓴 공로자에게 유공표창 시상과 더불어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며 진행되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인원을 최소화 하여 관내 21개 여성단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강연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아서는 안되며 성차별이 없는 진정한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의 협력이 있어야만 가능함을 피력하며 다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양성평등이 매년 구호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무심히 지나치는 차별이 없는지 양성평등이 일상에 잘 녹아있는지를 되돌아보고,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양성평등 사회, 일상이 평등하고 모두가 행복한 나주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