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금남동 조손가정 주택에 희망터전만들기 사업 추진

  • 입력 2021.10.13 14:14
  • 수정 2021.10.13 14:1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남동은 한전KP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추진하는 ‘희망터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조손가정 아동가구를 위한 후원금 17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변동진 금남동장, 이진호 한전KPS국정과제추진실장, 어린이재단 박수봉 전남지역본부장, 김재춘 전남아동옹호센터장, 정태안 나주중학교장, 어은화 (유)아름건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9년부터 양 기관에서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는 희망터전만들기는 저소득 가정,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주택·시설 개보수, 에너지 효율진단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은 쾌적한 학습환경 제공을 위한 아동 공부방 마련과 단열재 보강,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등을 마쳤다.

이진호 한전KPS국정과제추진실장은 “쾌적한 주거 환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다양한 공헌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박수봉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장도 “오랜기간 꾸준히 사회공헌을 펼쳐온 한전KPS와 현장에서 고생해준 금남동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아동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미래를 위해 재단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변동진 금남동장은 “취약계층 아동에 필요한 맞춤형 복지를 실천해주신 양 기관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