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인 론볼대회‘성황’

전국 장애인 론볼대회‘성황’

  • 입력 2004.09.23 14:46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장애인복지관 복지메카 성장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전남장애인복지관(관장 장용환)에서 장애인 먼저 실천증진대회와 전국 장애인론볼대회가 열려 전남 지역 사회복지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장애인먼저 실천증진대회를 겸한 이번 대회에는 장애인먼저 실천 전남운동본부장을 맡고 있는 최인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태화 장애인재활협회장, 신정훈 시장과 각급 기관 단체장, 선수 등 400여명이 참석해 성대한 기념식을 갖고 장애인복지를 재고하는 계기를 가졌다.



또한 론볼대회는 전국에서 선수와 보호자 250여명, 임원과 내빈 600여명, 자원봉사자 150여명 등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복지관 론볼경기장에서 1년 동안 닦은 기량을 다퉜다.



론볼대회는 지난해부터 전남도지사배 전국론볼경기대회로 명칭을 바꾸고 전라남도와 각 자치단체의 지원에 힘입어 전국 단위 대규모 행사로 확실히 자리 매김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자동차 3사가 장애인 차량에 대해 무료점검을 실시했으며 장애인 보호장구에 대한 무료점검 서비스도 펼쳐져 참가한 선수와 임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더불어 장애인복지관측은 복지관 내에 나주배 판매장을 마련, 내외빈들에게 나주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나주배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기도 했다.



특히 선수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경기시설 등을 갖춘 전남장애인복지관의 경우 장애인복지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그 역량이 충분히 엿보였다.



한편, 이번 론본대회 결과는 B4 MW복식 이달남(경기), 이정균(서울) B5 M복식 광주 이경배, 노용화 B5 W복식 서울 곽영숙, 배순옥 B6/7/8M복식 1위 전남 조광호, 신천호 B4 MW단식 경기 이달남 B5 M단식 광주 김요한 B5 단식 서울 곽영숙 B6/7/8M단식 볼스 황재청 B6/7/8W단식 전남 김현숙 초보부 장성 고은주 등이 1위를 차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