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초등학생 대상 이동 화학교실 운영

LG화학 나주공장, 초등학생 대상 이동 화학교실 운영

  • 입력 2004.10.18 14:52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하는 화학, 생활속의 화학



LG화학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중앙초등학교와 나주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동 화학 교실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이동 화학 교실은 한양대학교 화학과 최정훈 교수 등 5명의 전문강사로 구성되어 생활속의 화학 발견, 함께 하는 화학 등 흥미를 유발시키는 교육을 통하여 화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또래들의 집단활동으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드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이동 화학 교실은 LG화학과 한양대가 연계, 최정훈 교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대형 특수 트레일러에 실험 장비와 최첨단 영상 장치를 갖추고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과학쇼 및 과학실험 실습을 보여주는 행사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의 잠재 능력을 개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을 육성하고 과학의 생활화, 정보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번 이동 화학 교실에서는 어린이에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화학을‘도전 화학 골든벨’‘매직쇼’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화학은 재미있는 것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주력했다.



100명의 학생들이 도전하는 화학 골든벨은 총 30문제를 풀면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우승자가 속한 반에게도 선물을 증정하고 중간 중간에 패자부활전을 실시함으로써 반 전체의 응원을 유도하기도 했다.



또한 실타래 연결하기, 성냥개비 감추기, 링(ring) 연결하기 등의 매직쇼는 어린이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LG화학은 이공계 살리기와 기업 이미지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주공장 한태수 상무는“이번 행사를 통해 나주지역 미래의 우수 인재를 발굴해 내는 계기를 만들고 LG화학 나주공장이 주민과 함께 커 가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