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진흥재단 홈페이지 개설

나주교육진흥재단 홈페이지 개설

  • 입력 2004.11.22 14:52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소통 시민참여 첫걸음

예산 및 활동 등 투명성 기대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심운기)이 시민들과의 소통 및 시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확보키 위한 조치로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3개월여의 준비과정을 거쳐 11월 초 공개된 나주교육진흥재단의 홈페이지에는 이사진과 기금조성 현황 및 관리현황, 사업방향과 사업내용, 예산 결산 자료, 이사회 회의록 등 재단에 대한 모든 정보가 실려 있다.



특히 기금조성내역 코너에는 지난 1993년 이후 누가 언제 얼마의 기금을 출연했는지 상세히 기록되고 있고 앞으로는 기금 출연내역을 검색할 수도 있게 된다.



또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수렴하기 위해 비실명제로 운영하는 자유게시판 코너와 정책제안 코너도 마련됐다.



심운기 이사장은“시민의 성금과 세금으로 조성되고 운영되는 재단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사업내용과 예산 결산에 대한 정보 등이 투명하게 공개되지 못하고 시민의 참여도 전혀 보장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앞으로 시민들에게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들이 재단의 운영과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홈페이지 주소는 www.najuedfd.or.kr이며 한글주소는 나주교육진흥재단이다.

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질 기금조성내역 코너는 현재 보완작업이 진행 중이어서 오는 중순이후부터는 검색기능을 통해 기금출연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