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5개 초등학교에 급식 지원

나주시 25개 초등학교에 급식 지원

  • 입력 2004.03.13 14:52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에서 12일 지원 설명회 개최



11일 나주시가 나주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장을 비롯해 학교운영위원장, 행정실장, 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학교급식비지원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학교급식비지원계획은 지역 소재 학교에 공급되는 급식에 우수 농산물을 우선 사용토록 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식습관 형성과 고른 영향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시가 지원에 나서는 한편 우리의 전통 문화음식을 계승해 국민 식생활 개선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우리 지역 25개 초등학교 가운데 우수 농산물을 사용해 학교 급식을 희망하는 학교를 선정해 시범 실시하며 교육청을 통해 지원신청을 받고 나주시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대상 학교를 결정한다.



학교급식비지원을 희망하는 지역내 초등학교는 오는 15일까지 교육청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교육청은 나주시에 이를 통보해 심의 과정을 거쳐 대상 학교를 선정하게 된다.



시는 대상 학교로 선정될 경우 우수 농산물 사용에 따른 대상품목을 가급적 농협과 축협에서 구입토록 권장하는 한편 납품에 따른 검수를 철저히 해줄 것을 설명회를 통해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는 현재 학교급식비지원 예산을 1억5천만원을 확보한 상태로 하반기 전남도에서 대략 4억5천여만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면 지원대상학교 뿐만 아니라 지원규모도 더 늘려갈 방침으로 원만히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