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장애극복 등반대회 실시

제3회 장애극복 등반대회 실시

  • 입력 2005.10.13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청, 특수교육활성화의 일환



전라남도나주교육청은 지난 7일 제3회 장애극복 등반대회를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이들과 결연을 맺은 학생, 담당교사 그리고 나주교육청 전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성산에서 실시했다.

이번 장애극복 등반대회는 특수교육의 방향이 분리교육에서 점차 완전 통합교육으로 가고 있는 요즈음,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 배양과 더불어 일반인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가 앞서야겠다는 생각으로 나주교육청에서 계획하여 추진하고 있는 특수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러한 등반대회를 통하여 장애학생들은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적응능력을 기르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호연지기를 기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나주교육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통합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난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각 학교에서 장애 체험하기, 장애 시설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도록 하였고, 학교의 봄가을 운동회에서 소외되었던 특수교육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들과 결연맺은 학생, 담당교사, 학부모 등 총 5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전남장애인복지관 실내 체육관에서 지난 4월에 한마음 어울림 체육대회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질서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주기 위하여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6월 20일에 1박 2일 동안 화순금호 리조트에서 야영수련활동도 실시하였다.

이러한 생활체험 위주의 통합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되면 특수교육에 대한 사회 인식을 변화시켜 통합교육의 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이며,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잠재능력 계발과 자립의지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