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노인의날 행사 성료

제9회 노인의날 행사 성료

  • 입력 2005.10.13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 봉사와 선도적인 역할 수행



로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경로효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열려 도?시의원 및 많은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해 노인의 날 행사에 축하했다.

19개 읍?면?동의 1,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동강농협 풍물패의 흥겨운 풍물놀이로 시작되었다.

1부 기념행사에 이어 2부에서는 초청가수의 공연, 다시면 체조교실 회원들의 스포츠댄스 시범, 그리고 품바공연 및 어울림 한마당으로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모처럼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각 지역 부녀회에서 음식 등을 준비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 및 시민들과 함께 하였다.

나 모씨는(송월동 64세)?인생의 선배로써 젊은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하고 지역사회에 봉사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야 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수동적 사회 참여가 아닌 능동적인 참여의식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편, 기념식에 이어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하신 노인들을 위해 다시면 체조교실의 스포츠댄스와 각설이 그리고 초청가수 공연과 어울 한마당 등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날 하루 어르신들은 그동안 쌓여 온 온갖 근심과 걱정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