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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 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탄생보건복지 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 탄생
취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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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5.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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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는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보건 복지 관련 및 상담서비스, 긴급지원을 한 곳에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보건복지 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를 개통하였다. 기존에 10여개 이상의 복지관련 전화가 개별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이용자의 혼선과 불편을 초래하고 서비스의 품질 저하와 운영상의 비효율로 인해 실효를 거주지 못했던 것에 비추어 하나의 전화로 각종의 보건복지 관련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게 되는 보건복지 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의 개통은 사회복지 전달체계에 있어 매우 획기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소득보장에서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긴급지원에 이르기까지 도움이 필요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평일은 09시부터 오후 06시까지, 긴급지원상담은 365일 24시간 동안 운영하고 있으므로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29로 전화하면 된다.

노인, 아동 장애인 그리고 저소득층까지 도움이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해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번의 탄생으로 여러분 가까이에서 필요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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