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 개선 업무혁신 다짐

일하는 방식 개선 업무혁신 다짐

  • 입력 2006.02.21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위생사업 지침 설명회 가져



지난 15일(수) 나주시는 보건소 회의실에서 보건산하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보건위생사업 시책 전반에 대한 지침 설명회를 가짐과 동시에 그 동안 추진해왔던 보건행정을 보다 혁신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원년으로 삼고 실천해 나가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시의 올 한해 보건사업지침은 한방건강증진HUB 보건소사업, 나주사랑 진료봉사, 셋째아이 출산가정 양육지원, 휘귀. 난치병환자 관리, 관내 90세 이상 장수노인 건강 D/B구축사업 등 새로운 보건시책들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지역 주민과 직결되는 제반 건강증진사업에 대하여는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의 다양한 보건의료 욕구충족과 공공보건기관으로서의 변화된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각종 보건사업에 대한 정기적 평가와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 보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효율적인 보건조직관리 방안을 마련하여 일하는 방식 개선, 불필요한 일 버리기 등 업무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나가는 한편, 조직의 침체를 예방하고 새로운 보건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보건행정, 건강증진, 모자보건, 예방의약, 위생관리 등 업무 전반에 대한 혁신과제를 적극 발굴 개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