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 개설

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 개설

  • 입력 2006.03.28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진흥재단이 제공하는 공공교육 복지서비스

초등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시스템



나주지역 초등학생들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주요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이 개설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심운기)에서는 지난 3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순종 나주초등학교 교감을 비롯한 관내 27개 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이버스클 개설에 대해 설명했다.

재단은 이 자리에서 공공교육 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이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 5개 교과를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시스템인 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을 개설했다고 밝히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일선학교에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처음 소개된 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은 교과학습 내용이 월 단위 학습계획에 의해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제공되어 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으며, 월별 또는 학기별로 실시되는 인증시험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교과 학습뿐만 아니라 학습에 도움이 되는 사이버 실험과 같은 부가 학습과 동화, 학습 만화, 퀴즈, 게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건전한 놀이터로서의 역할도 기대되며, 학부모에게는 매주 자녀의 학습 상황을 휴대전화 메시지로 통보해 줌으로써 자녀들의 학습 관리를 유도할 수 있다.

나주지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naju.go.kr)나 나주시 초등사이버 스쿨 홈페이지(http://cp2.purunet.com/Main_Naju)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교육진흥재단은 초등학생들의 특기적성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업계획을 관내 초등학교로부터 공모 중에 있으며 초등사이버스쿨에 대해서는 전화(☎ 080-082-3131)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