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 순회교사 학부모들 호응

전문상담 순회교사 학부모들 호응

  • 입력 2006.08.28 14:53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왼쪽 공종례 전문상담순회교사, 오른쪽 윤향희 전문상담순회교사





▶ 나주교육청상담실, 언제든지 환영



고민, 흡연, 그리고 학교폭력 등 학교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청소년 문제를 전문적 식견과 자격을 지닌 유능한 교사들이 나주지역에서 활동해오면서 일선 학교나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어 주목된다.



나주교육청(교육장 홍희준)은 학교부적응, 진로문제, 그리고 다양한 고민 등 청소년들이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상담과 그들의 문제해결 및 치료를 포함 학부모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지도에 이르기까지 전문상담을 통한 지원을 하고자 작년 2005년도 9월부터 전문상담순회교사를 배치하여 상담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공종례 전문상담순회교사(초등 정교사 1급, 전문상담교사 1급 등외 전문자격증 다수소지)는 나주교육청상담실은 학생들의 일반상담에서부터 학생자원봉사자의 상담활동 지원, 학생의 심리검사 및 상담활동 지원, 그리고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또한 유관 상담기관과의 연계 상담활동 등도 펼쳐오고 있다고 전했다.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지역상담실 운영과 학교순회상담을 병행해오고 있다는 공 전문상담순회교사는 특히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간 우호적 관계회복이 매우 긍정적이고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종례·윤향희 전문상담순회교사가 근무하고 있는 나주교육청 상담실은 초등 24교, 7 분교장, 중 14교 1분교장, 그리고 12교 등 나주지역 초·중·고를 대상으로 요청학생 상담과 집단상담 등을 받고 있으며 상담은 330-0123∼0124번이나 국번없이 1588-7179으로 연락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