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도우미 새마음 다짐대회 개최

  • 입력 2007.02.05 10:3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보훈청(청장 송계축)에서는 국가유공자등 가사간병서비스를 지원하는 보훈복지사와 보훈도우미 35명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지방보훈청 3층 회의실에서 2007년도 새 출발을 다짐하는『보훈도우미 새 마음 다짐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송계축 청장은 현장을 찾아가서 지원하는 보훈도우미의 가사간병서비스는 보훈대상자에게 삶의 의욕과 긍지를 갖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  되어야하는 가장 중요한 보훈정책이라며 더욱 품격 높은 서비스를 지원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에 보훈도우미들도 성실한 자세로 가사간병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국가유공자 등 가사간병서비스 지원은 보훈도우미가 보훈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가사 및 간병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로 2005년 7월부터 시행하여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으로 평가 받아 확대 추진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산하에서는 현재 79명의 보훈복지사 및 보훈도우미가 가사간병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가사 간병서비스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은 관할 보훈관서로 신청하면 지원적격 여부를 판단하여 결정한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지방보훈청 복지과 복지팀(☎ 062-672-9777.9778)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