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 4월에 개헌 발의

  • 입력 2007.04.02 10:38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참여정부가 이르면 4월초에 대통령 발의로 개헌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비서실 시민사회수석 사회조정3비서관실 소속 민형배 비서관은 지난달 28일 광주에서 지역신문발전기금 선정언론사와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민 비서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광주전남에 도착하자마자 지역신문발전기금 선정사인 풀뿌리 지역언론과 먼저 접촉을 갖고 인사를 하게 됐다며, 현 참여정부의 개헌논의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민 비서관은 개헌은 현 참여정부의 공약이면서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놓고 볼 때 올해가 가장 적기라는 것은 여론조사 결과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개헌논의가 정쟁의 대상으로 비춰지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민 비서관은 또한 참여정부는 원칙에 있어서는 결코 타협하지 않겠다는 것이 현 노무현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라며, 개헌도 그런 참여정부의 원칙에 관련된 문제라고 주장했다.
개헌 내용에는 대통령 임기 4년 중임제로 총선과 시기를 맞추는 원포인트 개헌안이다.

이날 풀뿌리 지역언론과의 간담회는 광주전남 주간지 중 지역신문발전기금 선정사인 7개사가 참여했으며, 해당 언론사는 나주신문을 포함해 강진신문, 담양주간신문, 순천시민의신문, 시민의소리, 장성군민신문, 해남신문 등이 참여했다.

한편, 청와대 민 비서관은 이틀 뒤인 30일에도 나주를 방문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20여명과 조찬을 함께 하며, 현 참여정부의 개헌발의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각종 민원을 청취했다.         


/박철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