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의원 후보 전준화 확정

▶ 최인기 의원 중재로 손기정 후보 사퇴
▶ 차기 시장후보는 손기정 밀기로 약속

  • 입력 2007.04.02 11:17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기정 후보와 전준화 후보로 압축돼 여론조사를 통한 경선을 치를 것으로 예상됐던 민주당 도의원 후보가 사실상 전준화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은 지난달 30일 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최인기 국회의원의 중재로 손기정 후보가 도의원 경선 출마를 포기, 사실상 전준화 후보로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최인기 의원 명의로 배포된 이날 발표문에는 민주당 시장후보로 나섰던 손기정 후보가 격에 맞지 않게 도의원 후보 경선에 뛰어든 것이 위상에 맞지 않아 최인기 의원이 직접 손 후보에게 공천신청 철회를 정중히 요구했고 이를 손 후보가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또한 발표문에는 공천을 철회한 손기정 후보에게 앞으로 민주당 시장후보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까지 포함되어 있어 정략적 합의라는 인상을 남겼다.

기자회견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민주당 긴급기자회견은 최인기 국회의원의 중재로 손기정 후보와 전준화 후보가 각각 입장을 발표했다. 사퇴를 결정한 손기정 후보는 풍부한 공직생활을 토대로 도정발전에 기여하고 싶었으나 최인기 국회의원의 만류로 뜻을 접게 됐다며, 당 발전을 위해 역할을 찾겠다고 말했다.

최종 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전준화 후보는 정치인으로서는 초년생이니 주변 당원들과 당직자들의 도움과 지원을 바란다며, 당원으로서 최인기 의원이 보다 큰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뒷받침도 열심히 하고 당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박철환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