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장난감도서관 가족놀이 축제 < 우리아이가태어났어요 < 특집 < 큐레이션기사 - 나주신문

뉴스Q

우리아이가태어났어요

나주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주년 기념

장난감도서관 가족놀이 축제

2011. 12. 16 by 김준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나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선규)은 지난 14일 신나는 장난감도서관 '가족놀이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신나는 장난감도서관 회원아동과 가족, 지역주민 그리고 나주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인 홍철식 시의원, 신영희 주민복지과장이 참여하였으며 20여개의 체험부스운영과 장난감도서관 우수회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회원에는 2010년 한 해 동안 50회를 이용한 최해성 아동 외 4명이 수상하였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탱탱볼 만들기' '전통한과 만들기' 등 체험놀이와 신기한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키득키득 실험실', 자녀들의 에너지 형태를 오라 촬영을 통해 학습스타일을 알 수 있는 '에너지칼라', 균형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인바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가족과 함께한 추억을 기념하기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즉석 가족사진을 찍어주기도.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작년에도 가족놀이축제에 참여하였는데 참여인원도 많고 재미도 있었다"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이런 행사가 나주에서 자주 열리면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될 것"이라면서 내년 행사도 기대한다고.

김준 기자

najuk201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