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8년간의 기록, 출간 기념하여 출판기념회 교육가족들이 모여, 혁신의 가치를 되새겨

노안남초, 혁신학교 에세이집 출간

2023. 12. 11 by 나주신문

노안남초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아이들의 행복과 의미 있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쳐온 내용을 담은 혁신학교 에세이집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노안남초는 지난 8년간의 교육활동 이야기를 담은 내용을 노안남초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우리들의 혁신학교 이야기’ 에세이집으로 발간했고, 지난 2023년 12월 8일에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우리들의 혁신학교 이야기는 노안남초의 혁신학교 교육활동을 8년간 기록한 에세이집이다. 책은 총 6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안남초에서 진행된 다양한 교육활동, 자치활동, 텃밭활동, 공간혁신에 대한 이야기 및 노안남초의 혁신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생각을 담고 있다. 마지막 장 6부는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노안남초 혁신학교가 걸어온 길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들의 혁신학교 이야기’는 혁신교육에 대한 희망과 응원을 전하는 책이다. 책을 통해 혁신교육이 아이들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교육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혁신학교에 관심이 있는 교사와 학부모, 그리고 더 나은 교육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대표 저자인 박숙현 교사는 “본인이 혁신학교에 관한 책을 읽으며 혁신학교 근무를 꿈꿨으니, 우리들의 혁신학교 이야기를 읽고 혁신학교에 몸담고 계신 많은 선생님들과 더 나은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이 다시 한번 더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판기념회에는 2015년부터 노안남초의 혁신교육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았던 교사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2017년, 의미 있는 교육활동을 여러 아이들과 펼칠 수 있도록 학교홍보를 위해 고군분투했던 이야기부터, 아이들의 행복과 의미 있는 교육을 위해 교사들이 꿈꾸고 말하는 것이 곧 실현되는 학교문화, 학부모의 열정과 교사들에 대한 믿음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