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3월 4일, 금천면 촌곡길 이화당에서 개최

금천면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 가져

2024. 03. 05 by 박다원 기자

2024년 3월 금천면 소재 한옥펜션 이화당에서 훈훈한 분위기 속에 3월 금천면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2024년 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계획 논의와 금천면 발전을 위해 소통하며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는 위원들의 평가이다.

이날 특히 괄목할 만한 것은 월례회의에 앞서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지역의 특성을 제대로 알고자 금천면 일대 투어를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금천면의 죽설헌, 이화당을 시작으로 49번 도로를 따라 금천면 외각지대를 시작으로 촌곡리, 신가리, 원곡리 등 금천면 남부지역과 나주승마클럽, 애견 복지센터 건립부지등을 돌아보고 신천뜰을 지나 영산강변 저류지 시찰등 금천면을 바로 알기 위한 의미있는 투어가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아울러 금천면을 위해 수고한 최문호 전 위원장에게는 감사패와 박은수 전 간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는 평가이다.

회의를 통해 2024년 금천면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사업은 유휴지로 오랫동안 방치되어있는 꽃길 조성 사업으로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확정 지었다. 이와 아울러 반재곤 회장은 금천면에서 매년 4월경 열리는 ‘배꽃축제’ 관련 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주민자치회는 사업 시작 단계에서 마무리와 이후 사후관리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관리하기로 다짐했으며 금천면장은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djcjsaus 2024-03-08 09:34:14
기사 내용 좀 바로잡아 주세요!
금천면주민자치회가 아니라 '금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공식 명칭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