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직접 책을 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 읽는 전남교육 활성화

나주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운영

2024. 03. 26 by 나주신문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3월 25일부터 6월 13일까지 4개월간 중부권역 8개 지역(나주, 장성, 담양, 화순, 장흥, 강진, 영암, 영광)의 초·중·고 56교를 대상으로 2024년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은 중부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책 읽는 전남교육을 위해 학생들이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함께 책을 읽어 공감해보고, 그 책을 쓴 작가의 강연을 들으며 책 속에 담긴 작가의 의도를 생각해보게 된다.

그간 학교 현장에서 가장 원했던 작가와의 만남은 직접 학교에서 추천한 작가들로 선정하여 중부권역을 지역별 순회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회색인간』저자 김동식, 〚제8회 푸른 문학상〛의 수상자 김선정 작가 등 다섯명의 저명한 작가들의 이야기를 학생들이 들어보고 작가의 사인까지 받아볼 수 있다.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나주동강중학교의 한 학생은“평소에 재밌게 읽었던 책의 작가님을 만날 수 있는 경험을 해서 특별했고, 작가님이 살아온 인생 이야기가 가장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창완 관장은”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중부권역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창의성이 향상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책 읽는 전남교육을 위한 독서인문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