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통계자료 DB구축 실시

▶ 나주시, 통계청과 개발업무 협약 체결

  • 입력 2007.05.14 10:59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통계청과 지역통계 개발 협력을 위한 약정 체결로 농업분야를 중심으로 보다 정확한 지역통계를 이용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나주시는 지난 9일 신정훈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들과 제정본 통계청 통계정책국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통계 개발 협력을 위한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그동안 통계청의 자료 축적과 제공은 지자체 단위가 아닌 광역시·도 중심이었다. 자치단체는 재정과 인력 문제로 통합적인 통계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어려웠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 자료를 이용해 각종 정책을 입안해왔다.

지방분권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지역경제의 중요성이 높아졌고, 지방자치제의 발전은 지역의 실상이나 행정에 대한 지역주민의 알 권리가 확대되면서 통계에 대한 수요도 증가해 왔었다.

이에 따라 나주시는 정확한 통계가 지역발전 및 국가균형발전정책의 수립에 기초가 되기 때문에 통계자료 DB구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시의 중요 산업인 농업 분야를 통계청과 협의해 표본추출하고 시험조사를 실시한다. 통계청은 나주시에 해당 인력의 교육과 기술지원을 약속했다.

통계와 각종 지표는 시민과 행정, 각 전문가 집단의 요구에 맞도록 다양한 선택범위 및 출력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진혁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