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10일부터 110번만 누르면 상담원을 통해 정부민원을 종합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나주시민이 병무청민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병무청 전화번호를 찾을 필요 없이 무조건 정부민원안내 대표번호‘110’만 누르면 빠르게 상담 안내 받을 수 있다
나주시에서는 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007년 3월부터 민원봉사과 종합민원팀에 기관콜 담당자를 배치하고 시험운영을 실시하여 서비스 개시 준비를 완료하였다.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지역에 상관없이 대표번호 110번 하나만 기억하면 되고 △ 자동응답(ARS)이 아닌 상담원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사항은 상담원이 현장에서 바로 안내·상담하고 △직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민원을 담당하는 기관을 상담원이 찾아 직접 연결해 준다.
그동안 정부 기관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콜센터나 다양한 특수번호(129, 132, 1350 등 48개)는 인지도가 떨어지고, 민원의 정확한 취급기관이나 부서를 알아내기 어려운 혼란이 있어왔는데,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본격 가동되면 이런 혼란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