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기 의원 국감 우수의원 선정

  • 입력 2007.12.03 13:31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원내대표 최인기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이 17대 국회 등원이래 4년 연속 270개NGO로 구성된 국정감사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올해에는 당직을 맡고 있는 의원으로 국감우수의원인 3명의 의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인 모범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더욱 진가를 발휘하였다.

이번 수상은 최인기 의원이 민주당 원내대표로서 TV생방송을 통한 정책 비전 제시 등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면서도 빈틈없는 국정감사 준비로서 모범적인 국감을 수행하였으며, 특히 참여정부의 인사정책의 난맥상을 점검하고 긴급체포 등 공권력의 남용 등에 대해 질타하면서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정책비전을 제시하는데 탁월하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모범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고 국정감사모니터단은 밝혔다.

최인기 의원은“국정감사가 폭로와 질타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이를 입법과 예산에 적극 반영하도록 해야 하고 성실한 국정감사 참여는 지역구민국민과의 약속이므로 잘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국정감사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1,000여명의 모니터 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온오프라인에서 국회의원 개개인의 국정감사 전 과정(중앙부처에서 지방기관까지)을 종합 모니터하여 정밀 공평한 평가를 통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