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듣기를 잘하는 방법 (4)

  • 입력 2010.03.15 13:44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의 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듣기를 숙달해야하는 충분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현 초등학교 영어 시험에서는 듣기에 편중되어 있다.

중학교에서는 일 년에 두 번 국가에서 주관하는 듣기 능력 평가가 시행되고 그 점수를 일부 영어 시험에 반영하기도 한다.

또한 고등학교 수능 외국어 영역에서는 총 50문제 중 17문제가 듣기 시험 문제다.

2012년까지는 50%까지 듣기 문제를 늘린다고 하니 그 중요성이 더 커져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만약, 학생의 입장이라면 왜 듣기를 더 잘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러한 적절하고 개인적인 이유를 찾아야만 한다.

다른 사람이 대신 찾아낸 이유가 아닌 자기 자신의 이유여야만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그 과정이 아무리 어려워지더라도 계속 듣기 연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영어의 듣기는 한 순간에 그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꾸준히 규칙적으로 듣기 연습을 해야만 한다.

듣기 정보의 원천은 우리 주변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다. 영어 라디오 방송을 듣는 다거나 영어TV방송을 시청하고 인터넷을 통한 영어 영화를 감상하려고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때에 기억해야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자막으로 나오는 우리글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대화 의미보다는 우리글을 속독하는 결과만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문 2:2]-----------------------------------



문창식 예일 아카데미학원 원장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