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듣기를 잘하는 방법 (5)

  • 입력 2010.03.29 16:09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듣기와 말하기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서 많은 듣기의 원리들이 말하기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영어 듣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주변에 있는 영어권 국가 사람들과 자주 만나는 것이다.

우리 주변에는 사업 목적이든 교육 목적이든 아니면 이주의 목적으로 생활하는 영어권의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영어 회화의 목적이 아니라 해도 이러한 사람들과의 만남은 전반적인 영어의 표현이나 흐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원어민과의 자연스런 만남을 가짐로서 그 사람의 발음을 듣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가지 방법은 영어로 된 팝송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인터넷으로 영어 프로그램을 검색해보면 매우 편리하고 재미있는 팝송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다.

비록 팝송의 노래가사가 일상적인 영어와 많이 다르고 또 어떤 가사는 너무 간단하게 표현되어 있고 어순도 종종 다르다 할지라도 노래를 여러 번 반복해서 듣는다면 발음과 대화 시 이어지는 언어의 자연스런 연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은 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노래 가사의 이해와 발음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듣는 것이 중요하다.

--------------------------------[본문 2:2]-----------------------------------



문창식

예일 아카데미학원 원장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