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034220)

  • 입력 2010.04.12 14:55
  • 기자명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연구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엘아이는 LCD 패널 핵심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티엘아이는 1998년 설립되어 2006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주로 LCD용 직접 회로를 연구 개발 생산하는 업체이다. 주 납품 업체는 LG디스플레이(034220)이다.

LCD용 직접 회로는 고사양 타이밍 컨트롤러를 말하는데 LCD 패널의 핵심부품으로 데이터를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티엘아이는 2007년 세계 최초 120Hz FHD TV용 타이밍 컨트롤러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LED와 3D TV용 타이밍 컨트롤러 개발에도 성공했다. 삼성전자를 제외하면 국내 최고의 HD 이상 급의 타이밍 컨트롤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영화 아바타의 성공 이후 3D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전자 업계에서는 3D TV 생산이 시작되었다. 티엘아이는 2D 영상을 3D로 변환하는 칩 기술을 가진 ECT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기도 하다. 티엘아이는 ECT 지분 50.6%를 보유하고 있으며 ECT의 매출액은 올해 34억 원, 내년 137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3D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TV나 영화뿐 아니라 게임 의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수 있다. 대다수 디스플레이가 3D 입체 영상으로 구현된다면 티엘아이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 3D에 관련된 종목이 테마를 이루어 움직이는 것도 이런 성장성에 기인한 것으로 본다.

그러나 테마를 이루어 주가가 움직인다고 해도 옥석은 구분해야 한다.

성장성이 무한한 핵심 종목을 찾아서 정확한 타이밍에 매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지면을 통해서 정확한 타이밍을 전달할 수 없으나 티엘아이의 매수 타이밍이 임박한 것으로 본다.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