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읽기를 잘하는 방법 (2)

  • 입력 2010.04.12 14:55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를 읽기에 서툰 사람들은 문장에 나오는 모든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고 그것을 모국어로 번역하려고 애를 쓴다.

그리고 그들은 그 글이 나타내고자하는 요지를 파악하는데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헤맨다.

읽기 자료나 읽기 목적과는 관계없이 모국어로 번역하는 데에만 애를 쓰는 경향이 있다.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읽기를 잘하는 사람들이 읽을 때 어떤 행동을 하는지 살펴보고 그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외국어 읽기를 잘하는 사람들은 효율적인 읽기 전략을 이용한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중요하지 않은 낱말에 신경 쓰지 않는다.

또한 그러한 낱말들을 일부러 사전에서 찾으려고 애를 쓰지도 않는다. 이는 그들의 초점이 그 글에 나오는 요지 파악에 있기 때문이다. 즉 개별적인 단어와 한 문장의 번역보다는 글 전체에서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글의 요지 파악이 중요한 것은 일단 요지가 파악되면 세부적인 내용들은 그 요지에 따라 유추 해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그들이 읽고 있는 내용의 파악을 위해 그 글의 제목이나 시각자료, 문맥을 포함한 모든 이용 가능한 실마리들을 최대한 이용한다.

제목이나 주제를 고려하여 글의 전체 흐름을 추측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읽기 능숙도를 향상 시키는데 필수적이다.

--------------------------------[본문 2:2]-----------------------------------



문창식 예일 아카데미학원 원장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