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배사랑 한마음 행사 개최

나주배연구회, 추황배 우수성 홍보

  • 입력 2010.07.05 10:41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배연구회는 지난달 26일 배 신품종 소비자 서포터즈를 초청하여 공산면 한배농원에서 '제1회 배사랑(추황배)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나주출장소의 지원과 협조로 이루어진 봉지 씌우기는 가을 수확까지 연결된 체험활동의 일환이며 나주배연구회 내부조직인 추황배 작목반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추황배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추황배 작목반은 전국 최초로 조직된 품종 작목반으로 신고 품종 위주의 생산에 따른 수급 및 가격 불안정 때문에 추락되는 나주배의 명성을 회복하고자 지난해 30농가가 모여 결성했는데 나주시 농협연합사업단을 통하여 대형물류센터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나주배연구회장 권상준씨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하여 농가에 보급된 추황배는 생산량이 적어 아직 소비자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먹어보면 그 참맛을 알 수 있다"고 자랑했다. 이날 추황배를 시식한 80여명의 참석자들은 "달콤함과 새콤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며 "배 맛이 이렇게 다른 줄 몰랐다" 고 즐거워 했다.

배 신품종 소비자 서포터즈는 2008년 12월 결성된 이래 24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신품종 시식 후 신품종에 대한 냉정한 시식평가, 주변의 반응 모니터링 및 특정시기에 소비되는 제수용 과실이 아닌 일상생활 속의 배로 거듭나기 위한 문화과실로서의 배 만들기 등 인터넷(http://cafe.daum.net/Pearpes)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배 신품종 소비자 서포터즈 회장 이혜원씨는 "신품종의 맛을 시식 평가할 기회는 있어도 정작 구입해 먹을 수 없어 안타까웠는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올 가을에는 추황배를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추황배 작목반과 배 신품종 소비자 서포터즈의 이번 만남은 봉지씌우기를 인연으로 생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상호간에 유대강화를 통하여 나주배 명성을 찾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