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4개 정보화마을 도지사상

다시배꽃정보화마을 운영평가 결과 우수상

  • 입력 2011.12.12 17:27
  • 기자명 김진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29일 강진에서 열린 전남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2011년 전남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우수마을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 졌다.

정보화마을 지도자의 마인드 향상과 정보교류 및 사기앙양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2011년 도내 48개 정보화마을 운영평가결과 나주시 4개 정보화마을 모두 도지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시배꽃정보화마을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아 300만원의 정보화마을 운영활성화 사업비를 수상한 것을 비롯해 봉황황토정보화마을이 장려상, 나주평야마을과 송촌홍고추마을이 노력상을 수상하였다.

행정안전부 주관 농어촌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으로 설치된 정보화마을은 마을위원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힘을 합쳐 잘사는 농촌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송촌홍고추마을은 2007년 조성이래 처음으로 수상하는 기쁨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관리자의 다각적인 노력으로 올해 도약적인 온라인 판매실적을 기록해 전남 정보화마을 관계자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산물 성공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와 격려를 받았다.

송촌홍고추마을은 전년대비한 올해 10배의 눈에 띄는 농산물 판매실적 향상을 기록해 전남 정보화마을 지도자의 귀감이 되었다

나주시 관계자는 "전남 정보화마을의 모범이 되고 있는 나주시 정보화마을 운영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더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협심해서 정보화마을 활성화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 정보화마을 프로그램 관리자들은 내년에도 소비자에게 맞는 맞춤형 온라인 판매로 좀더 나은 정보화마을로 나아갈 것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