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대화'로 '예방행정' 펼친다

임 시장, 풍물시장ㆍ직능단체 등 직접 만나

'풍요롭고 넉넉한 추석 명절 보내길' 덕담도

  • 입력 2011.12.15 13:08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5기 나주시가 주민들의 민원을 직접 듣고 해결책을 찾는 '현장행정'에 나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특히 임성훈 시장이 농사 작목반이나 직능단체 회원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열린 현장대화'가 현안처리의 새로운 소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

특히 임 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려는 노력으로 직능별 시민과의 대화를 열어 가고있다.

지난 16일 시민회관에서 운수업계 관계자들과의 '열린 현장대화'에서는 자가용증가 및 인구감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운수업계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방안을 모색했다. 버스업계가 준공영제 도입과 천연가스 충전소 설치, 광주버스와의 무료 환승 추진과 손실보상 지원 등을, 개인택시와 모범운전자회에서는 기사쉼터와 나주터미널 비가림 설치를, 콜택시에서는 지속적인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임 시장은 "어르신들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행정이 최대한 지원하겠지만 운수업계도 '시민의 발'이라는 책임과 경영난 타개를 위한 활로를 찾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임 시장은 순환버스의 나주역 경유로 인한 택시업계의 반발이나 콜택시의 과당경쟁에 따른 경영난과 관련해서는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이나 기업유치를 통해 나주를 찾는 사람이 많아야 운수업계가 살 수 있다"며 "의사결정의 판단을 공익성에 두고 특정단체나 개별업계의 이익은 단호히 배제하되 업계의 노력이 선행한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앞서 13일 나주시상가번영회 회원들과의 대화에서도 임 시장은 상품권 활성화 방안과 중심상점가 활성화 계획, 성북 5일시장과 금계상설시장의 통합방안 등과 관련한 의견을 듣고 빈터의 주차장 활용방안 약속 등 생활민원 해결을 약속했다.

한편 임시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나주와 영산포 5일장 등 재래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든 가운데서도 서로 나누고 관심을 가져서 모두가 풍요롭고 넉넉한 추석명절 되길 바란다"고 위로와 덕담을 건넸다.

이현영 기자

midon2002@najunews.co.kr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