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킴이 족탕기 사용법

  • 입력 2011.12.15 19:04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날 거울에 비춰진 자신의 모습을 보고 한없이 실망을 하고 심각한 경험은 누구든지 해 보았을 것입니다. 한때는 애지중지 한껏 폼을 내고 건강만큼은 누구보다도 더더욱 자신했을 겁니다.

그러나 몸이 차가워지면(손,발)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옛 어르신들의 말씀 또한 발이 편해야 맘이 편하고 맘이 편해야 일이 잘된다고 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예부터 잠자기전 항상 세숫데야에 물을 길러 발을 씻는걸 즐겼습니다. 한의학에서 두한족열이라고 “머리는 차게하고 발은 뜨겁게 하라 ”이러한 두한족열(족욕)하게 되면 온몸이 순환이 순조로워져서 혈을 풀어주고 기를 복돋아 주고 뭉친 근육 저혈압 그리고 신진대사를 잘 되게 하고 냉기를 없애주어 오장육부의 기능을 다시 되살려 줍니다. 여러분 발을 따뜻하게 하면 건강해집니다. 이런 분들게 족욕을 권하고 싶습니다.



● 수면 부족 과로하신 분(과음)



- 신경을 많이 쓰고 근육통증 추위와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게 족욕을 권하고 싶습니다. 요즘엔 각종 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족탕기(족욕기)는?



- 차가운 물을 넣으면 뜨거워지며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 책, 신문, TV를 보면서 차를 마시며 가족들이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땀이 나지 않을 수 있으나 1일 2회(아침,저녁)정도가 적당합니다. 가능한 공복시 하시고 식후 30분후 열탕의 온도는 40~45°가 적당합니다.



- 1회 20분에서 30분에 하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및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과 함께 하 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 제품에 A/S판매처나 공인 기술자에게 의뢰하시기를 바랍니다.



한솔의료기 나주지사 제공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