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혁신도시 이전지연 절대 안돼'

최인기 의원, "이전 지연 후폭풍 일 것”

  • 입력 2011.12.16 19:2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혁신도시로 2012년까지 이전키로 확정된 한전과 발전자회사들의 2014년 이후 혁신도시 이전 지연 움직임에 최인기 의원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최 의원은 "만약 정부의 눈치를 보며 내부적으로 이전지연을 결정한 것이 사실이라면 광주ㆍ전남 시ㆍ도민들의 후폭풍이 거세게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도시건설지원특별법에서는 수도권에 있는 157개 공공기관을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2012년까지 전국 10개 지역 혁신도시로 옮기는 것이 골자다. 최 의원은 최근 이들 공공기관이 내부적으로 본사이전 시점을 2012년에서 2014년 이후로 연기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이에 김황식 국무총리와 권도엽 국토부장관에게 사실 확인과 위법에 따른 주의 촉구, 공공기관 지방이전 독려방안 등을 수립해 국회에 보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최 의원은 한국전력공사 및 발전자회사들이 이명박 정부 들어와서 정부의 눈치를 살피며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고 있다는 점에 대해 그동안 한국전력 사장, 국토해양부장관 등을 만나 몇차례 주의를 촉구해왔다.

최 의원은 "6월 임시국회는 물론 9월 정기국회에서 혁신도시지역 국회의원모임과 국토해양상임위원회를 통해 한전 사장 등을 불러 철저히 사실규명을 할 것"임을 밝혔다.

김진혁 기자

zzazzaro@gmail.com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