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2012년도 학과 개편 단행

정보보안과 신설, 영어학과->아동영어교육학과

  • 입력 2011.12.16 19:28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총장 김필식)가 2012학년도 입시부터 정보보안학과를 신설하고 영어학과를 아동영어교육학과, 병원의료학과를 보건행정학과로 변경하는 등 학과 개편을 단행하기로 했다. 동신대는 최근 교무위원회의를 개최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2학년도 입학정원 조정안을 확정했다.

신설되는 정보보안학과는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사회적 현안으로 대두된 정보보호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룸으로써 차별화된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1∼2학년 전공 초급 단계에는 컴퓨터 기초 이론과 컴퓨터 네트워크 등을 교육하고, 3∼4학년 전공 심화단계에서는 암호 기술 분야와 시스템 보안기술 및 네트워크 보안기술 분야, 응용서비스 보호기술 분야를 교육한다.

이로써 정보보호 전반에 걸쳐 체계화된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다.

기존의 영어학과는 일반적인 영어 교육에서 탈피해 어린이 전문 영어교사 양성을 위한 아동영어교육학과로 특화된다.

교과과정도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등 조기 영어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과목을 중심으로 개편했다. 특히 모든 학생이 재학 중 주니어 테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고,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아동 교육자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졸업 후에는 조기 영어교육 분야뿐만 아니라 초ㆍ중등 영어교육, 통ㆍ번역, 공무원, 승무원, 비즈니스 분야 등 폭넓은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병원의료학과의 경우 병원 경영 및 행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보건행정학과로 개편된다. 보건 복지사회를 지향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 지식을 보유한 보건 의료 분야의 행정, 관리, 경영을 전담 할 수 있는 고급 지식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보건행정학과에서는 보건행정, 병원원무 및 의무기록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해의무기록관리, 의료정보관리, 의료보험수납ㆍ청구ㆍ심사 업무 등 보건의료 및 병원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실용적 지식인의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여 의무기록사, 병원행정사, 의료보험사 및 보건교육사 등의 면허 및 자격을 취득해 보건의료 관련기관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모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newshj2@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