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 렌즈 착용 법 보관법 2

  • 입력 2011.12.16 19:55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용전 렌즈 앞, 뒤 확인



렌즈가 뒤집힌 상태에서 눈에 들어가면 충혈이 오고 눈이 아프며 잘 보이지 않다.

그러므로 착용 전 반드시 뒤집혔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렌즈의 앞뒤 확인 방법은 위의 그림을 참조한다.



크리너를 사용한 세척방법(최근엔 보존액 기능이 좋아져서 생략하는 경우도 많음, 하지만 1주일에 한번 쯤 해 주면 좋습니다.)



①렌즈를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크리너 2방울을 떨어뜨린다.

②크리너가 묻은 콘택트렌즈를 살며시 문지른다[약1분정도].

③크리너로 잘 닦은 후 식염수를 이용하여 헹군 후 보관 또는 착용한다.



렌즈의 보관방법



렌즈 케이스에 렌즈를 넣을 때 렌즈 끝부분이 걸려 찢어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한다



렌즈 보관 시 필요한 약품과 소품



필요 약품 및 소품제 품 설 명- 보존액에 렌즈를 보관할 때는 보존액에 보관하는 것이 위생적인 렌즈 착용을 위해 좋다.

렌즈 케이스에 들어 있는 보존액은 렌즈를 세척할 때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계면 활성제렌즈를 닦을 때 쓰는 크리너식 염 수보통약국에서 판매 하는 생리 식염수를 사용하면 된다.

콘택트렌즈 착용 시 필수품으로 렌즈 착용전과 크리너 세척후에는 반드시 식염수로 헹구어 주어야 한다. 식염수는 무방부제 제품이므로 반드시 상온에서 보관하며 오래된 식염수는 버리는 것이 좋다.

가급적 작은 것을 자주 구입 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니 식염수 통휴대용식염수 통으로 콘택트렌즈를 착용 하고 외출 시 휴대용 식수통에 식염수를 넣어 다니는 것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 할 수 있다.

렌즈 케이스는 보통 15일에 한번은 끓는 물에 넣어 멸균을 시켜주는 것이 위생상 좋다. 렌즈 집게렌즈 집게로 비위생적인 손을 사용 하는 것 보다 여러모로 유리 하다.

렌즈 착용 시 긴요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딱딱한 제품은 렌즈에 흠집을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본문 3:2]-----------------------------------



최종덕 원장

(명동안경ㆍ콘텍트)

--------------------------------[본문 3:3]-----------------------------------



▲렌즈 착용 법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