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항상 행복하세요'

어르신 문화나눔 한마당 축제 열려
노인복지관 주최, 800여 어르신 참여

  • 입력 2011.12.19 11:51
  • 기자명 이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문화나눔 한마당' 대축제가 지난 12일 노인복지관(임영배 관장) 주최로 문화예술회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각각 진행했던 사회교육비단고을축제와·경로당문화나눔한마당 그리고 어르신문화교실수료식을 통합하여 실시했는데 80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최인기 국회의원, 임성훈 시장, 김덕중 나주시의장, 정병호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장 등 많은 기관단체장이 참석,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식전행사로는 영강초등학교의 바이올린 연주와 왕곡초등학교의 하모니카 연주가 진행되었고, 1부는 어르신문화교실(찾아가는 한글교실) 수료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는 어울마당으로 사회교육 13팀(우리춤체조 외) 경로당 12팀(노래 외), 학예발표 4팀(시낭독 외)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인 어르신들의 작품전시회로 복지관 서예작품·경로당 공예작품· 어르신문화교실 학습과정 및 교재 등이 전시되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저녁만찬으로 어르신들과 풍성한 자리를 마음껏 즐겼다.

‘어르신문화나눔한마당’을 통해 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서 한 해 동안 배운 프로그램의 학습에 대한 성취감을 획득하고,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지역사회의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나주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문화를 열어 가는데 디딤돌 역할을 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