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직업훈련원 개강 '일자리창출 시동'

전문인력 양성 95명 … 지난해 취업률 70%

  • 입력 2012.03.19 17:1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지역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양성을 위해 지난해 문을 열었던 나주직업훈련원이 지난해 70%의 취업률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들어 첫 개강식을 갖고 일자리 창출의 시동을 걸었다.

시는 12일 오전 11시 이창동 나주직업훈련원에서 임성훈 나주시장과 95명의 훈련원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7월까지의 본격 훈련에 들어갔다.

임성훈 시장은 개강식에서 "공공기관과 연관 협력업체들의 혁신도시 이전이 본격화되고, 업체들의 산단입주가 잇따를 경우 구인난은 심각해질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치밀한 계획하에 미리 준비한 구직자들만이 실무에 바로 투입돼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교육을 받고 실력을 쌓아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훈련 참여자들의 열정을 당부했다.

나주직업훈련훈련원은 지난해 용접, 전산세무회계, 전산응용 등 전문인력 80명과 생산현장인력 225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 63명(78.8%)과 166명(73.8%)이 수료를 했고, 수료생 가운데 54명(85.7%)과 110명(66.3%)이 일자리를 갖게 돼 취업률은 71.6%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했다.

나주시는 지난해 지역일자리대책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A 등급'을 획득했는데, 올해도 334개의 투자유치 및 연관기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구인현황을 조사하는 등의 사전작업을 벌였다.

나주직업훈련원의 정정태 전문위원은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최상의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들에게는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해 직업훈련원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며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실습을 강화해서 자질향상과 기업적응력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5월 16일 문을 연 직업훈련원은 이창동사무소 내 옛국립나주문화재연구소에 2억원을 들여 리모델링했는데, 강의실과 전산실, 상담실과 취업정보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전문인력 80명과 생산인력 2백명 등을 교육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 나주신문 취재부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