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미래산단 당에서도 원점 재검토

민주당, 밀어붙이기는 시민의혹만 증폭

  • 입력 2013.05.25 15:46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에서도 미래산단에 대한 우려의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민주당은 지난 19일 집행부의 밀어붙이기는 시민들의 의혹만 더욱 키우는 것이라며 유일한 해결책은 민의를 모아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는 ‘대시민공청회’뿐이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민주당 나주미래산단 대책특별위원회는 현재 산단비리 문제로 상실된 민심의 수습과 산단조성의 성공을 위해서는 ‘대시민공청회’등을 통해 관련전문가와 시민들의 지혜를 모으고 이해를 구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미래산단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다며, 미래산단사업은 나주를 위해 특혜가 아닌 공명정대한 추진방식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당대책특위에 설명회를 갖기도 전에 의회에 미래일반산단 조성을 위한 의무부담 동의안과 나주미래일반산단 조성을 위한 사업협약서 및 투자이행협정체결승인안을 의회에 상정해 버렸다며, 나주시가 지금 진행하는 미래산단관련 행정행위를 중단하고 처음부터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통합진보당 나주시위원회도 지난 20일 성명을 통해 나주미래산단 이제라도 새롭게 시작하자고 발표했다.
각종 편법과 탈법, 검찰에 의한 무더기 기소, 일방적인 사업집행, 나주시 재정파탄 우려, 일방적인 의회동의 구하기로 인한 검토 없는 원안통과 등등 나주 미래산단을 둘러 싼 각종 잡음이 최고조에 올라와 있다며, 미래산단을 위한다면서 실패가 뻔히 예상되는 방법과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나주시와 이에 부화뇌동하는 시의회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발표했다.


통합진보당은 첫단추가 잘못 끼워졌다면 다시 옷을 처음부터 입어야 한다며, 나주시는 원점에서부터 미래산단문제를 다시 시작하여야 하고, 시의회는 일방적으로 검토 없이 통과 된 의무부담 동의안과 나주미래일반산단 조성을 위한 사업협약서 및 투자이행 협정 체결 승인안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켜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