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상고, 금융 IT분야 고졸취업 선도

광주은행,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취업 확정

  • 입력 2013.05.28 14:09
  • 기자명 김종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IT 분야의 고졸취업을 선도하는 나주상업고등학교(교장 김광호)는 취업을 위한 다양한 현장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기업 등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최근 3학년 오혜민, 한솔 학생(정보처리과)이 인적성검사와 3차례의 면접을 통과해 광주은행에 취업이 확정됐으며, 국민연금공단에 3학년 이혜빈(정보처리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3학년 김지민 학생(정보처리과)이 취업했다.  


또 현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삼성전자, 대기업 사무직 등에 다수의 학생이 취업 진행 중에 있다.

나주상업고는 교육부지정 취업중심 특성화고등학교로 지정받아 최첨단 실습실 및 스마트교육 환경을 구축했으며, 금융권 및 디지털 관련 업체 취업을 위해 디지털콘텐츠과와 디지털경영과를 전국단위(남여공학)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현장실무중심의 교육과정운영의 다양화, 특성화를 통해 지난 4월22일에는 교육부 취업강화사업 취업 우수학교로 지정됐으며, 2012년부터 디지털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운영으로 전라남도교육청 스마트교육 우수학교로 지정되기도 했다.  


한편 지난 5월 개최된 2013 전남취업박람회에 학교 홍보관을 설치 운영해 초·중학생의 상업·정보교육 관련 진로체험교육으로 취업중심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