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희망지기-전문사례관리 역량강화

효과적인 교육복지서비스 위한 실제 교육

  • 입력 2013.07.15 18:09
  • 기자명 김종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기평)은 15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4권역 나주, 영광, 영암, 해남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담당자 및 나주지역 Wee Class 상담사 등 25명을 대상으로 전문 사례관리의 올바른 이해와 실천방안 및 효율적 운영 방안 제시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교육현장에서 나타나는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의 복합적 사례에 대해 포괄적 접근 방법을 익혀 교육 평등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어린이재단 나주종합사회복지관 유길원 관장의 ‘전문사례관리 이론 및 실천’ 강의와 국제교육치료연구센터 최강님 교수의 ‘전문사례관리의 실제’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개발, 연계하고 대상학생을 옹호하는 기술적 방법 뿐 아니라, 대상학생이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적인 접근 방법에 대한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실질적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신기평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해와 지원이 가능해짐으로서 사례관리 대상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환경 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실무진의 전반적인 사업추진 역량을 강화 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