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영어교육 우리가 책임진다!

영어교육컨설팅단 워크숍 성료

  • 입력 2013.09.12 10:42
  • 기자명 김종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11일 영어교사 및 영어원어민 보조교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교육 컨설팅단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워크숍에서 Marius(영산포여중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는 ‘How to teach students effectively’란 주제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수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실 활동, 바람직한 영어협력수업을 위한 한국인 영어교사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역할 및 수업준비과정, 기타 유용한 교실수업 자료 등을 안내하며 실제 본인의 경험과 사례를 발표했다.


또 임은복 교사(나주공업고)는 영어수업 컨설팅 사례 및 운영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후 각 학교급별로 영어교수법, 수업 전략 및 영어교육 전반에 걸쳐 열띤 그룹 토론을 벌였으며, 참가자들은 교수법 공유 및 공감대와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워크숍에 참가한 David(나주초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는 “정기적인 모임으로 발전해 학습현장에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교수법을 발전 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인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영어선생님들이라면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시킬 것인가 고민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살아 숨쉬는 역동적인 교실 수업을 위해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