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고, 11월1일 학교설명회 개최

시민회관, 중3 학생과 학부모 대상

  • 입력 2013.10.28 10:31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고가 11월 1일, 나주시민회관에서 중3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학년 신입생을 위한 학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한걸음 앞서가는 학교, 3년 후에 기쁨을 줄 수 있는 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 중3학생들에 맞추어 2017학년도부터 바꿔지는 대입제도 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및 교육부 선정 창의경영학교이자 자율학교, 지역중심고이며, 선진형교과교실제 학교인 금성고등학교의 각종 교육활동을 알린다.


나주지역 고등학교의 경우 입학정원이 여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남학생이 많아 여학생의 경우 다른 지역으로 진학하고, 남학생은 외지에서 유입되는 실정에서 성적이 우수한 여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는 대안으로 금성고가 남녀공학으로 전환했기에 관심을 끈다.


현재 중 3학년 학생들이 해당되는 2017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예정되어 있어 학부모들과 중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도호 교장은 “입시정보 접근에 있어 수도권이나 대도시 학생보다 취약한 환경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학생 개인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여 우리지역 학생들이 좋은 성적으로 우수한 대학에 입학해 지역사회 발전에 촉진제가 될 것”을 당부한다고 한다.


한편, 금성고는 내년부터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많은 입시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학교설명회와 입시설명회를 분기별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