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찬회 가져

학생 안전은 기본을 충실히 지키는 데 있다

  • 입력 2014.05.19 13:5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5월 12일(월)에 나주교육센터에서 나주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56명과 교육청 관계자 등 74명이 참석한 가운데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찬회’를 가졌다.
이는 최근 발생한 각종 해난사고와 크고 작은 안전사고 등으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학교 안전의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하고, 그 실태를 파악함으로써 365일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 안전 특별점검 추진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오인성 교육장은 어떤 일이나 행사를 추진할 때에 관련된 처리 매뉴얼과 징후를 소홀히 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자’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이나 일을 추진할 때에 목적과 관련된 일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가장 기본적인 것을 충실하게 점검하고 살펴보아야 한다면서 기본을 무시하거나 소홀히 했을 때 사고가 발생하면 큰 사고로 이어지므로 학교 안전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이 날 연찬회에서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관련하여 시설, 교통, 체육시설, 급식, 보건, 실험․실습, 돌봄교실 등 안전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분야에 대해 중요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하였으며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 점검과 상시 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