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사장 최외근)는 9월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공기업 최초로 4년 연속「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1위 기업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특히 지난 5월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정비서비스 활동을 추진하고자 새로운 SI(Service Identity)를 선포하였다. SI로 선정된 ‘Professional Maintenance’는 ‘한전KPS의 주 역무인 정비를 상징하며 전문가적 서비스로 뫼비우스 띠처럼 무한감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는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노력해 나가고 있다.
한전KPS 최외근 사장은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 기업 선정과 관련해 “지난 30여 년 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인재육성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정비기술력을 갖춘 한전KPS는 고객의 가치 향상과 더불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서 ‘나누는 사랑 하나되는 세상’을 위한 나눔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