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제194회 임시회 개최

부의안건 19건, 건의안 2건 처리

  • 입력 2016.10.24 10:28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의회(의장 김판근)는 지난14일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현장활동등 19건의 부의안건과 2건의 건의문을 심의결하고 폐회했다.

이번임시회 주요 조례안및 기타 안건 심의 내용을 보면 총무위원회소관 부의안건은 10건으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11. 23.(수) ~ 11. 29.(화) 5일간)으로 정했다.

나주시 명예시민패 수여의 건으로 제안이유는 성공적인 빛가람 에너지밸리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한전 에너지밸리 연구개발센터 유치 및 농공산단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공모사업 선정에 기여하는 등 나주시의 지역개발과 시정발전에 기여한 인천 남구을 윤상현 국회의원에게 그 동안 공로를 인정하여 나주시 명예시민증․패 수여키로 했으며, 나주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를 개정했다.

제안이유는 국가에 헌신·공헌하신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위하여 매월 4만원을 지급하고 있는 참전명예수당을 2017년 1월부터 월 6만원으로 인상 지급하기 위하여 관련사항을 개정했다.

또 나주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를 일부 개정했다. 제안이유를 보면 혁신도시 신규 체육시설, 영산강 저류지야구장, 종합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 실내수영장 등 시설환경 변화에 대응. 시설물 대관시 사무실 직접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해소를 위해 직접방문 또는 전산화 등 다각적인 방안강구를 위해 근거 규정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경제안전건설위원회 소관에서 처리한 9건 중 2017년도 예산편성에 따른 한국한의학연구원 출연 동의안으로 제안 이유는 2017년도에 지원할 출연금에 대하여 미리 지방의회의 의결을 얻기 위함이며. 2025 나주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으로 제안 이유를 보면「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규 개편사항 반영 및 2030 나주 도시기본계획 재수립에 따라 제시된 전략계획 및 정책방향의 실현계획 마련 등 도시여건 변화에 탄력적 대처가 가능한 토지이용 정비를 위한 나주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 안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제28조에 의거하여 사전에 나주시 의회 의견을 청취했다.

건의안으로는 수급 안정을 위한 쌀 생산조정제 실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제안이유는 국민 식생활의 변화로 쌀 소비량은 점차 줄어가는데, 수요와 상관없이 생산량은 줄어들지 않아 쌀값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음. 향후에도 수요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기에 이에 대한 대책으로 쌀 생산량을 조정하는 생산조정제실시를 촉구하고자 함이, 유전자변형식품(GMO) 완전표시제 실시 촉구 건의안으로 제안이유는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유전자변형농산물 수입국가임에도 현재 GMO표시기준을 식품가공 후 유전자변형 DNA나 단백질이 검출되었을 경우로 한정하고 있음. 따라서 소비자가 유전자변형식품과 일반식품을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GMO 완전표시제를 실시해줄 것을 촉구하고자 하는 건의안 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